FAQ Top 5 * 배송관련 - 배송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Kukka는 우체국택배 익일 배송을 통해 배송을 진행하고 있어, 발송일 다음 날 받으실 수 있습니다. Kukka는 빠른 배송을 위해, 그리고 배송 사이에도 꽃이 건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배송일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사전에 공지되며, [마이페이지] > [나의 주문 내역]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해지/환불 ? 주문 취소를 하고 싶어요 원하시는 경우에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하며 고객님께서 직접 홈페이지에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센터(1661-1031 / 평일 AM10-PM6, 점심시간 PM1-2 제외), 홈페이지 1:1게시판을 통해 핸드폰 번호, 성함을 알려주시면 처리해 드립니다. 단, [배송대기]인 경우에만 주문 취소가 가능함을 안내 드립니다. ex. 이메일(ID) : kukkk@naver.com / 010-3222-0000 / 홍길동 정기 결제 해지 신청합니다. * 배송관련 ? 꽃 상태가 좋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죠? 꽃의 상태를 사진으로 찍어서 1:1문의 게시판이나 페이스북 메시지(https://www.facebook.com/kukka.kr)로 보내주세요. 꾸까는 항상 싱싱하고 예쁜 꽃을 보내드리려고 모든 작업 과정에서 노력하고 있지만, 부득이하게 배송 과정에서 꽃이 시들 수 있어요. 보통은 물이 담긴 화병에 꽃을 꽂으면 6시간 안에는 다시 꽃이 생기를 되찾아요. 그러나 시간이 지나도 꽃 상태가 돌아오지 않는다면, 같은 구성의 꽃을 한번 더 보내드리거나 새로운 디자인으로 1회 연장해서 꽃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결제 ? 정기결제가 언제 진행이 되는 건가요? 새로운 꽃을 보내드리기 일주일 전 월요일~화요일에 등록하신 카드 정보로 선결제가 이루어져요. 결제-꽃 배송-결제-꽃 배송이 매주 반복해서 일어난다고 생각하시면 편할 거예요. 처음 꽃을 받으시고 일주일 만에 결제가 발생한 것은 두 번째로 받아보실 새로운 꽃이 선결제가 된 거랍니다. * 상품관련 - 정기구독 중인데 상품변경이 가능한가요? 배송일이 상품마다 다르기 때문에 정기구독 꽃을 다른 꽃으로 변경하는 것은 어려워요. 기존에 이용하고 계시는 서비스를 해지하신 후, 받아보기 원하시는 상품으로 새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 가입 1. 회원 가입이 안됩니다. 회원가입 시 창이 뜨지 않거나 오류가납니다. * kukka 홈페이지는 Chrome 과 Internet Explorer 10.0 버전에 최적화되어 개발되었습니다. 따라서 회원가입 시 창이 뜨지 않거나 오류가 나는 경우는 Internet Explorer 버전이 낮아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해당 문제는 Internet Explorer를 검색하셔서 최신버전으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면 해결이 가능해요. 위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인터넷 옵션에서 보안수준을 햐향 조정 해주신 후 다시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kukka 홈페이지는 모바일에서도 이용 가능하도록 개발되었습니다. Internet Explorer에서 자꾸 오류가 발생한다면, 모바일로 이용 부탁 드립니다. 2. 수신동의는 무엇인가요? kukka의 새로운 꽃, 다양한 할인 혜택 소식을 이메일과 SMS을 통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3.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안전한 탈퇴를 위해서 회원 탈퇴는 고객 센터에 직접 문의 후 처리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1:1문의 게시판의 탈퇴 요청을 이용해 주시거나, 고객센터(1661-1031 / 평일 AM10-PM6, 점심시간 PM1-2 제외)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결제 1. 꽃 구독이란 무엇인가요? 유럽 감성의 플로리스트가 손수 만든 hand-tied 부케를 꽃 생산자와의 직거래를 통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2주마다 원하는 곳에서 직접 받아보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2. 정기 결제는 언제 진행되나요? 새로운 꽃을 보내드리기 일주일 전 월요일~화요일에 등록하신 카드 정보로 선결제가 이루어져요. 결제-꽃 배송-결제-꽃 배송이 매주 반복해서 일어난다고 생각하시면 편할 거예요. 처음 꽃을 받으시고 일주일 만에 결제가 발생한 것은 두 번째로 받아보실 새로운 꽃이 선결제가 된 거랍니다. 3. 신용카드 결제가 어려운데 전화상으로 결제 가능한가요? 고객센터(1661-1031 / 평일 AM10-PM6, 점심시간 PM1-2 제외)로 전화 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단, 2주 마다 자동결제가 일어나는 2주 정기배송플랜의 경우에는 유선상으로 주문 및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4. 결제 수단은 무엇이 있나요? 무통장입금도 가능한가요? 2주 정기배송(자동결제) 상품은 신용카드(체크카드 포함)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주문은 PC, 모바일 환경 모두 지원합니다. 2달 4회 배송플랜, 6달 12회 배송플랜과 같은 정기권은 신용카드, 핸드폰 소액결제, 무통장 입금 모두 가능합니다. 무통장 입금은 구매 후 1일 내로 입금 계좌(기업은행 274-072066-01-041)로 주문자 성함으로 입금해주셔야 ‘서비스 이용중’ 상태로 변경되며, 그 이후에는 자동 취소됩니다. 주문자 성함 입금하신 분 성함이 다르다면 고객센터(1661-1031 / 평일 AM10-PM6, 점심시간 PM1-2 제외)로 반드시 연락 주세요. 주문자 성함과 입금자 성함이 달라 확인이 어려운 경우, 주문 미확인 및 배송 지연 건에 대해서는 kukka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5. 결제 시 개인정보와 카드정보는 안전하게 저장이 되나요? 모든 결제 정보는 NICE를 통해서 카드사에 안전하게 전송되며 kukka 홈페이지에서는 결제 승인 결과 외 개인 카드 정보에 대해서는 어떤 내용도 저장하지 않습니다. 6. 현금영수증 발행이 되나요? 1:1문의 게시판에 요청해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발행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7. 세금계산서를 발행 받고 싶어요. 1:1문의 게시판에 [발행 금액/발행일/사업자등록증(첨부파일로 필요함)/계산서를 발행 받을 분의 이메일주소]를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발행해드리겠습니다 8. 결제를 했고 카드승인 문자를 받았는데, 주문내역에서 확인이 되질 않아요 고객센터(1661-1031 / 평일 AM10-PM6, 점심시간 PM1-2 제외)로 전화 주시면 최대한 빨리 확인 및 처리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환불 및 해지 1. 정기 결제의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고객님이 원하는 경우에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하며 고객님께서 직접 홈페이지에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센터(1661-1031 / 평일 AM10-PM6, 점심시간 PM1-2 제외), 홈페이지 1:1게시판을 통해 핸드폰 번호, 성함을 알려주시면 처리해 드립니다. 단, [배송대기]인 경우에만 주문 취소가 가능함을 안내 드립니다. ex. 이메일(ID) : kukkk@naver.com / 010-3222-0000 / 홍길동 정기 결제 해지 신청합니다. 2. kukka를 배송 받았는데 환불이 되나요? 꽃은 생화이기 때문에, 배송 이후에는 원칙적으로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꽃 상태의 훼손 혹은 배송 오류 등 kukka의 책임이 입증되는 경우에는 환불 처리가 가능합니다. 단, 가위나 화병 등과 같은 상품의 경우 반송이 완료되어 kukka에서 해당 상품을 수령한 이후 환불이 진행됨을 안내 드립니다. 3. 환불 시 사용 했던 포인트는 어떻게 되나요? 상품이 발송 되기 전(발송대기) 주문 취소 및 환불을 하신다면, 사용하셨던 포인트가 환급되어 그대로 유지 됩니다. # 주문 1. 선물용으로 한번만 구매하고 싶은데, 한 번만 구매하는 것도 가능한가요? 라이트 블룸, 라이트 블랙 상품을 제외한 모든 꽃은 일회성 구매가 가능합니다. . 2. 2주정기 배송, 2개월권, 6개월권 상품이 궁금해요 2주 정기 배송플랜, 2달 4회 배송플랜, 6달 12회 배송플랜 모두 2주에 한번씩 kukka가 발송되는 상품입니다. 2주 정기 배송플랜은 2주마다 등록하신 카드로 정기 결제가 이루어지고, 꽃이 발송되는 서비스입니다. 해지 전까지는 계속 2주마다 kukka를 받으실 수 있으며, 원하실 때 언제든 해지 가능합니다. 2달과 6달 이용 플랜은 한 번에 정기권 결제를 완료하신 후 해당 횟수에 맞춰 2주마다 꽃이 발송되는 서비스입니다. 3. 홈페이지에 다른 꽃 사진들도 있는데, 그 꽃으로 보내주실 수 있나요? kukka는 그 계절에 제일 생기 있고 잘 어울리는 꽃을 1가지만 구성하여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제일 좋은 꽃을 선별하여 만든 kukka를 믿고, 주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배송 1. 지금 주문하면 언제 받을 수 있나요? kukka는 우체국택배 익일 배송을 통해 배송을 진행하고 있어, 발송일 다음 날 받으실 수 있습니다. kukka는 빠른 배송을 위해, 그리고 배송 사이에도 꽃이 건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배송일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사전에 공지되며, [마이페이지] > [나의 주문 내역]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배송지 변경은 언제 가능한가요? 홈페이지에서 [발송대기] 상태라면 언제든지 배송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발송준비중] 혹은 [배송완료] 상태일 경우는 이미 발송이 완료되어 배송 주소지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3. kukka는 어디서나 받아볼 수 있나요? 우체국택배를 통해 배송이 이루어지는 만큼, 전국 어디서든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꽃의 특성상 해외로는 배송이 어려운 점 이해 부탁 드립니다. 4. kukka를 배송 받는 날에 부재중일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배송 일정은 발송 예정이 꽃의 상태가 [발송대기]인 경우에 한해 조정 가능합니다. 1:1문의나, 고객센터(1661-1031 / 평일 AM10-PM6, 점심시간 PM1-2 제외)를 통해 반드시 사전 요청을 주시길 바랍니다. 발송 당일 [발송준비중] 혹은 [배송완료] 상태일 경우는 일정 조정이 불가능하며, 사전에 요청하시지 않아 꽃 수령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kukka가 책임을 지지 않음을 미리 안내 드립니다. 5. 꽃이 다 상해서(혹은 시들어서) 배송이 왔어요. 꽃의 상태를 사진으로 찍어서 1:1문의 게시판이나 페이스북 메시지(https://www.facebook.com/kukka.kr)로 보내주세요. 꾸까는 항상 싱싱하고 예쁜 꽃을 보내드리려고 모든 작업 과정에서 노력하고 있지만, 부득이하게 배송 과정에서 꽃이 시들 수 있어요. 보통은 물이 담긴 화병에 꽃을 꽂으면 6시간 안에는 다시 꽃이 생기를 되찾아요. 그러나 시간이 지나도 꽃 상태가 돌아오지 않는다면, 같은 구성의 꽃을 한번 더 보내드리거나 새로운 디자인으로 1회 연장해서 꽃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6. 꽃 관리에 관련된 문자가 받는 사람이 아닌 주문한 사람에게 와요. 꽃이다보니 깜작 선물로 주문하시는 경우가 많아, kukka는 주문하신 분께만 운송장번호와 함께 간단한 꽃 관리법을 문자로 발송해 드리고 있습니다. 받는 분께는 꽃과 함께 kukka에서 제작한 카드로 꽃 구성과, 관리법을 더욱 상세하게 설명 해 드리고 있습니다. # 꽃 관련 1. 꽃은 얼마나 가고 오래 보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꽃은 계절에 따라, 온도에 따라, 꽃의 종류에 따라 지속되는 기간이 달라서 싱싱함이 유지되는 기간을 정확하게 안내 드리기는 어려워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꽃에 대한 꾸준한 관심입니다. 우선 kukka를 받은 즉시 초록색 플로럴 폼에서 꽃을 빼내시고, 묶인 다발을 풀어 화병에 옮겨 담아주세요. 절반 정도 물로 채워진 화병에 꽂아주시고, 직사광선을 피해 선선한 곳에 놓아주세요. 물은 하루에 한 번 수돗물로 갈아 주시고, 줄기 끝을 사선으로 잘라서 물과 닿는 면이 최대가 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며칠 보시다가 시드는 꽃이 나오면, 재빨리 시든 꽃은 버려 주셔야 남은 꽃들이 영향을 받지 않고 오래 간답니다. 꽃 영양제인 플라워푸드를 물에 넣어주시면, 예쁜 꽃을 조금 더 오래 보실 수 있습니다. 꽃 영양제 대신 사이다, 식초, 설탕, 레몬즙, 동전 등과 같은 첨가물을 넣어주셔도 됩니다. 2. 사진과 꽃 구성이 약간 다른 것 같아요. 생화는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아 급작스럽게 수급이 어려워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해요. 그럴 경우에는 기본 디자인의 톤앤무드를 해치지 않는 꽃들로 대체해서 보내드립니다. 기존의 꽃과 약간 다른 만큼, 새로운 꽃은 더욱 싱싱하고 고급스러운 꽃으로 보내드릴게요. # kukka membership 1. 고객등급 별 혜택이 알고 싶어요
2. 적립금은 어떻게 적립하고 사용 할 수 있죠? kukka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 금액의 1%는 배송완료 후 적립금으로 부여됩니다. 적립금은 매년 6월30일에 리셋이 되며, 주문 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상품 금액의 30% 까지 사용가능)